아토피
01아토피란?
아토피는 만성적이고 재발하는 염증성 습진 질환입니다.
습진과 심한 가려움, 피부 건조, 태선화 등의 증상이 동반
됩니다. 아토피는 체질적 요인 외에도 잘못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이 모두 복합적으로 얽혀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피부는 외부와 호흡하면서 소통하는
동시에 바깥의 자극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장벽입니다.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면 이 장벽이 무너지면서 많은 문제가
일어납니다.

02아토피 치료,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알러지성 질환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아토피,  치료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아토피는 절대 치료를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오랫동안 낫지 않는 아토피는 비염이나 천식 같은 다른 알러지 질환을 일으킵니다.
무엇보다 소아 청소년기의 아토피는 키성장을 방해하며, 아이가 평생 가지고 살아갈 면역력을 약화시키게 됩니다.

03아토피 바로 알기

아토피는 완전히 나을 수 없다 ?
오랫동안 아토피를 앓았던 환자분들은 흔히 아토피는 완전히 나을 수 없는 것 같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질환들보다 꾸준히,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치료를 해야 할 뿐,
치료가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아토피 같은 알러지성 질환은 완전한 “관해(寬解)” 상태에 이를
때까지 증상이 오르내리며 서서히 없어집니다. 따라서 끈기 있게 치료한다면 아토피는 분명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아토피는 유전이된다 ?
아토피가 반드시 유전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부모 모두 아토피를 앓고 있다면 자녀에게 아토피가 생길 확률은 75% 정도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유전만으로 아토피가 생기는 것은 아니며,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도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토피를 방치하면 비염이 생길 수도 있다 ?
일반적으로 알러지 질환 삼총사로 꼽히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바로 아토피, 비염, 천식입니다.
이들 질환이 삼총사로 꼽히는 이유는 그만큼 많이 걸리기도 하지만, 한 질환을 오래 앓았을 때 다른
질환이 같이 생기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아토피 역시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게 되면 비염이나
천식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홍삼/인삼을 먹어야 한다 ?
같은 아토피라도 사람마다 원인은 다릅니다. 간혹 몸이 냉하고 위장기능이 매우 떨어지는 아토피
환자에게는 홍삼이나 인삼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아토피 환자, 특히 염증 반응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환자들에게는 오히려 인삼이나 홍삼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한의사와의 상담 후에 복용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동경의 아토피 치료

가렵고 진물 나고, 이제 지겹지 않으신가요? 겉으로 보이는 증상에만 초점을 맞춰 치료하게 되면 약을 먹는 그 때는 좋아지더라도 이후에 재발하게 됩니다. 동경의 아토피 치료는 피부 면역력을 무너뜨리는 내 몸속의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아 스스로 피부
면역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치료로 진행됩니다. 체질을 개선하는 치료를 통해 아토피 증상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면역력 문제로
생길 수 있는 성장 부진, 잔병치레, 위장관 질환 등도 함께 해결됩니다.

02아토피를 완전히 관해(寬解)시키는 사후 관리

증상이 1차적으로 없어진 것이 꼭 완전히 관해(寬解)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향후 경과를 살피고 생활 습관을 관리하면서 관해(寬解)될 때까지의 사후 관리가 필요하고, 이 과정은 치료 과정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혼자서는 어려운 생활 관리, 동경이 꾸준히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