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
01두드러기란?
두드러기는 가려움과 함께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양상에 따라 피부가 붉어지거나 심한 부종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가벼운 경우 일시적으로 증상이 올라
왔다가 24시간 내에 없어지기도 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가슴 답답함, 호흡 곤란, 천명음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02두드러기, 왜 생기는 걸까요?

하나  위장관 면역력 저하

한의학적으로 위장관 기능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지키는 중심축입니다. 특히 장 내에 존재하는 유익한 세균총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체질적 요인으로 소화기 기능이 나빠지면 위장관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피부
면역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과민하게 반응하며 다양한 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온 면역력 저하

우리 몸은 건강할 때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나 잘못된 습관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의 온도 변화에 몸이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게 되고, 가장 바깥에서 우리 몸을 보호하는 피부에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부 환경이 바뀌더라도 내 몸이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면역력의 기본 체력을 체크해야 합니다.

03두드러기 바로 알기

두드러기는 나을 수 없다 ?
흔히 두드러기는 완전히 나을 수 없다고 인식하시거나 일시적으로 생겼다 없어지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경미한 두드러기라면 약간 주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두드러기 역시 다른 피부질환과 마찬가지로 내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생기는 질환이므로 근본적인 원인만 잡힌다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드러기는 음식을 잘못 먹어서 생긴다 ?
두드러기와 음식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음식이 모든 두드러기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니나, 면역력에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는
있습니다. 평소 열이 많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거나 위장기능을 저하시키는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면 보다 쉽게 두드러기가 생기는 몸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시간이 지나면 좋아진다 ?
두드러기는 다른 피부 질환과 달리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증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좋아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드러기 역시 엄연한 질병이며 내 몸 속에 두드러기를
일으킨 원인이 남아있는 이상, 저절로 질병이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잘못된 생활습관을
계속 유지하면 더 심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동경의 두드러기 치료

두드러기는 결국 내 몸의 면역력의 문제입니다. 여러 요인으로 정상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면역력이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동경의 두드러기 치료는 면역력을 무너뜨린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아 외부 환경이 바뀌더라도 몸이 스스로를
잘 보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동경의 관점에서는 치료를 마치는 순간부터가 새로운 시작입니다. 만성 면역 계통의 질환은 다시 면역력에 문제가 생겨
재발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시 질병의 고통을 마주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동경이 꾸준히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