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의 한약 | 통증면역클리닉

동경의 한약

공진단
공진단은 중국 원나라 명의였던 위역림의 세의득효방에 처음 기재된 약으로, 황실에 진상되었던 보약 중의 보약입니다.
공진단은 동의보감에서 “체질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더라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원기를 든든히 해 찬 기운은 위로 올리고, 따뜻한
기운을 내리게 하므로 모든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기록할 만큼, 노화와 과로, 스트레스 등에 따른 허약에 효과적이며,
인체 스스로의 회복력을 극대화시키는 처방입니다. 간 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력이 있으며, 몸에 특별한 질병이 없이도 몸의 균형이 무너져 약해진 경우에 복용하면 본래의 균형 상태를 회복시켜 질병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고 밤낮이
불규칙한 현대인에게 적절합니다.
동경의 공진단은 두 가지 종류로, 상담 후 환자의 체질에 맞는 공진단을 처방합니다.
사향공진단

01추천대상

만성적인 피로감으로 매일 아침이 힘겨우신 분 면역력이 약해 환절기마다 감기를 달고 사는 분
갱년기 증상으로 고민인 여성과 남성 과도한 업무와 잦은 회식으로 피로에 찌든 직장인
노화로 기억력 감퇴와 기력 저하를 느끼는 부모님 체력과 정신력이 모두 필요한 수험생

02구성약재

- 사향

기운이 막힌 것을 강력하게 뚫고 순환시키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특히 혈액을 순환시키고 혈관운동 중추를 흥분시키므로 남성의 발기 불능 및 여성의 불감증에 좋습니다.

- 녹용

한약재 중에서도 최고의 보양, 보혈작용 및 성장촉진 물질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항노화 작용을 가진 약재입니다.
실제로 각종 논문을 통해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당귀

혈액을 보충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성 질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약재입니다.
또한,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변비 해소와 탈모 등에도 좋습니다.

- 산수유

기운을 저장하고 갈무리하며, 간과 신장기능을 보강하므로 정력 증강, 원기 보충 등에 도움이 됩니다.

육미공진단
공진단에 육미지황탕을 더한 처방입니다.
육미지황탕은 숙지황, 구기자, 산수유, 택사, 목단피, 백복령으로 구성되어
우리 몸의 진액을 보충하고, 허약하여 발생하는 열을 내려주는 대표적인 처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