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체트병 바로알기 | 베체트병 클리닉

베체트병 클리닉

베체트병이란?

베체트병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특징적으로 구강 궤양이 나타나며, 그 외에도 외음부 궤양, 안구 증상, 피부 증상이나 관절, 장기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동반되는 만성 염증성 재발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베체트병의 다양한 증상은 혈관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발현되므로, 베체트병은 혈관염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베체트병은 왜 생길까요?

현재까지 양의학적으로 베체트병의 원인으로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유전적 소인이나 환경적 요인에 의해 면역기능에 문제가 생기면서 여러 염증성 증상들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HLA-B51 유전자는 베체트병의 중요한 유전 인자로 보고되어 있기도 합니다.

베체트병의 한의학적 원인은?

다양한 베체트병의 증상, 원인별 치료가 필요합니다.

베체트병, 좋아질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베체트병은 구강을 포함한 신체 여러 부위에서 궤양이 반복됨에 따라 일상생활에 꾸준한 지장을 줘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리는 질환입니다. 더욱이 눈의 병변으로 이어질 경우 시력이 손상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궤양을 진정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자가 회복력을 키우는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베체트병은 분명히 좋아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베체트병, 동경한의원이어야 하는 이유는?

하나,면역질환 치료에 누구보다 자신하기 때문입니다.

동경한의원은 양한방 모두의 치료 불모지였던 난치성 면역질환 치료의 선두주자로서
수많은 치료사례와 우수한 치료성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집중해 온 면역질환에 누적된 동경만의 치료 노하우가 있기에 면역질환 치료, 자신합니다.

둘,부지런히 연구하고 끊임없이 성과를 내왔기 때문입니다.

의사는 안주하지 않아야 한다, 난치병 치료에 대한 저희의 생각입니다.
해외 저널을 통한 SCI급 논문 출판과 치료 한약의 특허 등록 등 쉬지 않고 꾸준히 이뤄온 연구 활동이 동경한의원의 높은
치료율의 이유입니다.

셋,저희에게 치료는 환자분과의 관계의 첫 발걸음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베체트병을 비롯한 면역질환들은 치료 이후의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동경한의원은 치료가 끝난 이후에도 환자분의 상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팔로업하는 것이 치료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삶을 계속 유지하실 수 있도록 늘 함께하겠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오래된 베체트병인데 좋아질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대부분의 면역질환 환자분들께서 상당히 오랜 기간 병을 앓다가 내원하시게 됩니다. 베체트병과 같은 면역질환들은 비교적 충분한 기간의 치료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병을 일으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잘 치료하기만 한다면 꼭 좋아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Q.면역력에 문제가 있어서 생긴다는데, 홍삼이나 녹용을 먹어야 할까요?

사람마다 병의 원인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베체트병은 기본적으로 열(熱)을 품고 있는 질환입니다. 때문에 체질이나 증상 경과에 따라서는 홍삼이나 녹용과 같은 뜨거운 성질의 약이 자칫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하신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Q.지금은 증상이 별로 심하지 않은데 치료가 필요한가요?

반드시 필요합니다. 베체트병은 질환의 원인이 남아있다면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다시 악화될 소지가 있는 면역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현재 심하지 않아 치료 없이 방치할 경우,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어 결국 질환을 치료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증상이 일시적으로 미약하더라도 제 때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Q.치료 후에 재발하지는 않나요?

악화와 호전을 반복할 수 있는 베체트병의 특성상, 재발 확률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경한의원은 증상 소실만이 아닌 재발 방지까지를 치료의 영역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치료를 종결한 후에도 정기적으로 환자분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해 드립니다. 만약 치료 후에 여러 요인으로 증상이 다시 재발한다고 해도 단기간의 치료를 통해 호전이 가능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결과적으로 재발 빈도를 줄여 재발하지 않는 수준까지 치료가 진행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